IT 리뷰

샤오미 유품 전기면도기 (PINJING) 간단 사용후기

ToadDe 2022. 9. 22. 10:54

샤오미 유품 전기면도기 (PINJING) 개봉기는 아래 링크로 들어가시면 볼 수 있습니다.

2022.09.21 - [분류 전체보기] - 샤오미 유품 전기면도기 (PINJING) 개봉기

 

 

충전

충전단자는 면도기 하단에 있습니다.

전원을 연결하는 부분의 모양을 보면 좀 독특한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한쪽면은 평평하고, 다른 한쪽면은 약간 들어간 형태의 케이블입니다.

차라리 표준 규격 중 하나를 도입하면 좋을텐데 전용 규격의 케이블이라서 케이블 분실이나 파손시 케이블을 구입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것 같네요~

 

충전단자는 아래 위의 모양이 달라서 반대방향으로 억지로 연결시 케이블이나 충전단자가 망가질 수도 있으므로 방향에 주의해서 연결해야 합니다.

연결하는 방법은 아래의 사진과 같이 연결하면 됩니다.

 

케이블이 정상적으로 연결되면 아래의 사진과 같이 디스플레이에 충전단자가 연결되었다는 아이콘과 배터리의 충전잔량이 퍼센트로 표기됩니다.

참고로 충전시 필요한 용량은 5V 1A를 지원하는 충전기면 됩니다.

 
분해 및 세척

면도기 헤드를 여는 스위치는 전면 전원 버튼 위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면도기 헤드 커버가 젖혀지면서 열립니다.

 

헤드쪽에 있는 플라스틱 레버를 반시계 방향으로 1/3정도 돌리면

 

헤드를 고정시키고 있는 플라스틱 커버가 열리게 됩니다.

 

커버가 열리면 아래와 같이 면도기에서 보호망과 면도기 날이 면도기에서 분리가 됩니다.

 
 

그냥 간단하게 청소를 할 때에는 세면대에 물을 받아놓은 상태에서 면도기 헤드를 열고 흔들어주면 됩니다. 하지만 면도기 날에 붙은 수염은 가끔 한번씩 위 사진과 같이 분해 후 청소를 해주어야 깨끗하게 청소가 됩니다.

 

면도기는 방수처리가 되어있어서 전체를 물에 담근 상태에서 흔들어도 문제가 되지는 않지만 충전이나 사용할 때에는 물기를 완전히 제거해주어야 합니다.

면도기를 손에 쥐고 충전 단자를 아래로 한 상태로 손바닥이나 수건에 털어주면 하단에 충전 단자 옆 부분에 있는 구멍으로 물을 빨리 제거할 수 있습니다.

물기를 털어냈다고 하더라도 어느 정도 말려야 완전히 물기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기능

전원버튼을 한번 누르면 면도기가 켜지면서 작동이 됩니다.

면도기가 켜진 상태에서 전원버튼을 길게 누르면 강 모드로 작동하게 되고, 다시 길게 누르면 약 모드로 동작하게 됩니다.

작동 모드에 따라서 디스플레이 창에서 충전 잔량이 나오는 곳 하단의 표시 부분의 회전 속도가 달라져서 현재 설정 모드가 어떤 모드인지 짐작할 수 있게 해줍니다.

 

면도기가 작동되는 상태에서 뒷쪽에 있는 스위치를 위로 올리면 트리머가 직각으로 펼쳐지는 데 이 트리머를 사용하면 깨끗하게 잔털 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사용후기

5V 1A로 충전되지만 생각보다 충전속도는 빠른 편이었고, 1회 면도기를 사용시 10~20% 이내의 배터리가 소모되는 것으로 보아 완충하고 1주일 정도는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네요~

 

그리고 중요한 면도기의 절삭 능력은 일자로 된 B사의 면도기에 비해서 좀 떨어집니다.

평평한 곳을 면도할 때에 여러 번 문질러야 어느 정도 면도가 되는 편이고, 턱선과 같이 면적이 좁은 부분은 면도가 잘 안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아마도 면도기 헤드 부분의 구조 때문에 그런 것 같은데 헤드의 구조 덕분에 일자형 면도기에 비해서 피부자극은 덜한 편이었습니다.

단, 면도기를 꾹 눌러서 여러 번 면도를 하게 되는 경우에는 일자형보다 덜하기는 하지만 피부자극이 좀 있을 수 있습니다.

 


 

"포스팅은쿠팡파트너스활동의일환으로,이에따른일정액의수수료를제공받습니다."